안녕하세요,
택스 큐레이터 김경아 세무사입니다😊
오늘은 신청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제도가 있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바로 “홈택스 전자고지” 신청입니다.
국세 행정은 기본적으로 우편송달인데요, 최근 사업장들은 주소를 이전하거나 우편물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국세 고지를 제때 받지 못하는 일이 생깁니다.
고지 사실을 몰라서 납부가 늦어지면 가산세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속이 쓰리죠😢
아래 내용을 잘 읽고 따라오시면 전자로 고지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전자고지란?
전자고지란 종이 고지서를 대신해서 홈택스 또는 손택스를 통해 납부 고지서를 받아볼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홈택스와 손택스 알람을 늘 켜놓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자고지를 했다는 사실은 카카오톡/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고지서를 전자로 받으면 고지서의 분실 및 훼손의 위험이 없고, 고지서 내용 확인과 동시에 납부도 바로 할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에 추천 드리는 방법입니다.
전자송달은 신청한 다음 날부터 새로 생성되는 고지서와 독촉장에 적용됩니다.
✅ 전자고지 신청 방법
전자고지의 신청은 홈택스 로그인 ▶ 납부·고지·환급 ▶국세고지▶ 전자고지(송달)신청 및 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청은 개인 및 법인사업자만 가능합니다.(개인 사업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전자고지 세액공제
전자고지는 장점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전자고지 세액공제인데요, 전자고지서를 받는 납세자는 고지서 한 건당 1천원씩 전자고지 세액공제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고지가 해당하는 것은 아니구요, 아래 대상 세목에 한해서 적용됩니다.
공제 시기는 전자고지를 신청한 달의 다음다음 달 이후 송달분부터 적용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장점밖에 없는 전자고지는 하루라도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이상으로 전자고지 세액공제 제도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세금 관련 고민이 있으면 택스 큐레이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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